환경 : Mac OSX Lion


# Sencha SDK

 sencha generate app [앱이름] [경로] 

위 구문은 Sencha Touch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명령어이다. 결과는 이전의 Sencha Touch 2.0.1 이용하기에 있다.


혹시나 generate 버그가 발생할 경우

sencha app create [앱이름] [경로]


아래 명령어들은 앱을 빌드하는 방법이다. 

빌드하는 이유는 앱을 MVC 모델로 만들게 되면 수많은 파일들이 나오게 될 것이다. 하지만 앱에서는 파일이 많을수록 로딩시간이 길어지고 효율이 떨어지게 되기 때문에 파일을 최소화하고 내용을 압축시켜서 최소화 시키기 위함에 있다.

첫째로, testing은 MVC 모델로 나눈 파일들을 app.js에 다 모아주는 역할을 한다.

 sencha app build testing 

둘째로, production은 testing한 파일을 minify 해주는 역할을 한다.

 sencha app build production 

셋째로 native는 스마트폰에 앱을 넣거나 시뮬레이션을 하기 위해 패키징하여 apk, ipa 파일을 만드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사용해 볼 수 있다.

 sencha app build native 


추가적으로 controller, view, model과 같이 새로운 파일을 생성할 경우,

필자 같은경우는 app.js에 경로를 추가하고, 새로운 파일을 만들어 사용을 하지만, SDK를 이용하여 만들고 싶다면,

 sencha generate [형태] [이름]         ex) sencha generate controller Main (Main.js 컨트롤러 생성)


'Hybrid Application > SenchaTou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oduction 빌드의 문제?  (0) 2012.11.08
Sencha Touch 2.0.1 이용하기  (2) 2012.11.08
Get Started Sencha Touch 2.1 RC2 - 1.환경설정편  (0) 2012.10.22
Sencha Touch 2.1 RC2  (0) 2012.10.22